사운드 앤 비전

대중성, 흥행성이 가장 중요한 가치로 떠오른 영화산업 속에서, 영화의 본질에 대해 우직하게 질문하는 영화들은 점점 설 자리를 잃고 있다. ‘사운드 앤 비전’은 이미지와 사운드의 물성, 본질을 탐구하면서 ‘영화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는 용기있는 영화들을 격려하기 위해 신설된 섹션이다. 올해 ‘사운드 앤 비전’ 섹션에서는 3편의 장편영화와 5편의 단편영화가 상영된다. <노이즈 심포니>는 영국의 혁명적 작곡가이자 뮤지션인 매튜 허버트의 세계로 우리를 안내한다. 실생활의 모든 소리에서 음악을 창조하는 그의 작업을 통해 우리는 기존의 방식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음악의 혁명적 기능을 깨닫는다. <갈란트 인디즈>는 백인 상류계급의 전유물이었던 오페라를 현대의 시점에서 재해석한다면 어떤 결과물이 나오는지 보여주는 흥미로운 시도이다. <오, 헤르츠!>는 오늘날 우리가 듣는 모든 음악이 440 헤르츠로 표준화된데는 나치의 의도가 있었다는 독창적인 가설을 제시한다. 영화가 끝날 무렵 당신은 이 가설에 동의하게 될까? 그 외 5편의 단편 역시 이미지와 사운드에 대한 우리의 관습적 사고에 도전하는 용감한 작품들로 채워져 있다.  

Total Counts : 9

오, 헤르츠!

군나르 할 옌센

Norway | 2021 | 88min | DCP | Color | Documentary | G | AP

오페라의 밤

세르히 로즈니차

France | 2020 | 20min | DCP | B&W | Documentary | Opera | 12

노이즈 심포니

엔리케 산체스 란쉬

Germany | 2021 | 97min | DCP | Color | Documentary | Hybrid, Instrumental | 12 | AP

이타적 무용

맷츠 로건

Netherlands | 2020 | 13min | DCP | Color | Drama | 12 | AP

디스인테그레이션 루프

데이비드 웩슬러

United States | 2020 | 46min | DCP | B&W | Documentary | 12 | IP

Floating Memories

옥세영

South Korea | 2021 | 5min | DCP | Color | Experiment | 12 | AP

갈란트 인디즈

필리프 베지아

France | 2020 | 108min | DCP | Color | Documentary | Opera | G | KP

베토벤의 소리상자

올리비아 팅

United States | 2020 | 7min | DCP | Color | Experiment | Classic | 12 | WP

위나그, 바젤, 혹은 나무 위에서

루츠 피 카이저

Germany, Switzerland, France | 2019 | 11min | DCP | Color | Experiment, Others | 12 | 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