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제천국제음악영화제-제천문화재단 지역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4-03-21 조회642 |
---|
본문
[▲JIMFF 이동준 집행위원장(좌측)과 제천문화재단 김상수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 집행위원장 이동준)와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이 지난 20일 제천미디어센터 ‘봄’에서 지역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와 진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JIMFF 이동준 집행위원장, 제천문화재단 김상수 이사장을 비롯해 업무 협약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인적·물적 자원 및 프로그램 등의 교류를 통해 제천 문화·예술의 질적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 내용은 ▲문화·예술 행사 등 공동사업의 발굴 및 추진 ▲양 기관 보유 시설 및 인력을 활용한 협력 및 교류 ▲양 기관 주관 축제·행사에 대한 인적 지원 및 협력 ▲양 기관 주관 축제·행사에 대한 홍보 ▲ 기타 양 기관의 공동 발전 및 봉사활동 등 운영상 필요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제천문화재단은 지역의 문화 및 예술 발전을 위해 2019년 설립된 기관이다. 예술과 문화를 통해 지역 사회의 활력을 높이고 문화적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장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예술 문화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문화적 활기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JIMFF 이동준 집행위원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영화제가 제20회를 맞이하는 해에 제천문화재단과의 협약은 상당히 상징적이고 든든한 지원군을 얻은 기분”이라며 “제천문화재단과 긴밀히 협력하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제천문화재단 김상수 이사장은 “JIMFF와의 협력을 통해 제천의 문화 예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싶다”며 “지역 주민들에게 더 많은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죄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20회 JIMFF는 9월 초 제천시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현재 장·단편영화 출품작 및 지역 공모인 ‘메이드 인 제천’ 상영작 등을 공모하고 있다.
담당자 : 홍보팀장 이연정
보도자료 문의 : 070-4472-1700 / pr@jimf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