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코코모시티 / Kokomo City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4-04-04 조회211 |
---|
본문
USA / 2023 / 73min / DCP / B&W / Documentary
시놉시스
두 번 그래미상 후보에 올랐던 D. 스미스가 연출한 ‘코코모시티’는 뉴욕과 조지아에 사는 네 명의 흑인 트랜스젠더 성 노동자의 이야기를 전달한다. 강렬한 흑백으로 촬영된 이 작품은 이들 여성들의 삶의 사실성과 노골적인 솔직함이 복잡하게 얽히며, 일상과 사회적 코멘터리의 충돌과 오랫동안 잠들어 있던 진실을 발굴해낸다. 어떤 관객에게도 다가가기 쉽고, 수치스러워하지 않으며, 변명하지 않는 스미스와 주인공들은 정통성과 예의에 상관하지 않는 상쾌한 솔직함을 제공하여 현대적 진정성의 표준을 깨뜨린다.
프로그램 노트
심사위원들로부터 올해 선댄스 상영작 중 가장 재밌다는 평을 받은 화제의 다큐멘터리다. 유명 음악 프로듀서이기도 한 D 스미스 감독은 뉴욕과 아틀란타에 사는 네 명의 흑인 트렌스젠더 성노동자의 이야기를 매혹적인 흑백 화면과 신중하게 배치된 사운드트랙을 통해 담아냈다. 네 명의 주인공들은 금기를 깨는 솔직하고 노골적인 묘사를 통해 도시 주변부에서 살아가는 자신의 일상과 경험, 자신의 생각들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삶은 언제나 구체적인 것이고, 그래서 사회 주변부에서 살아온 이들의 가슴 아프지만 재밌고, 종종 쇼킹한 일상에는 삶의 진실이 담겨 있다. 모던 라이프의 흥미로운 해부도이자 정치적 경계 위에서 수행적인 베리테 형식으로 연출된 도전적인 작품이다. (조지훈)
감독
-
- 디. 스미스 D. Smith
- 두 차례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디. 스미스는 8x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릴 웨인 앨범 ‘더 카터 쓰리’의 수록곡 ‘슛미다운’을 피쳐링 및 프로듀싱 했고 빌보드 댄스 싱글 부문 1위를 차지한 빌리 포터의 ‘러브 유어셀프’를 작곡 및 프로듀싱했다. 그녀는 황금 시간대에 편성된 대본 없는 TV 쇼에 캐스팅된 최초의 트랜스 여성으로 역사에 남았다. 본 영화는 스미스의 장편 데뷔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