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경쟁부문 : 국제경쟁
리틀 리차드: 아이 엠 에브리씽 I Little Richard: I am everything
리사 코르테스
USA / 2023 / 101min / DCP / Color / Documentary / Asian Premiere
경쟁부문 : 국제경쟁 심사위원
-
- 강제규 | 심사위원장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졸업.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하다 '은행나무침대(1996)'로 데뷔, '쉬리(1999)', '태극기 휘날리며(2004)' 등을 감독하였고 아시아 태평양 영화제 작품상, 감독상 등 다양한 수상 이력을 가지고 있다. 최근 백상예술대상 심사위원장을 역임하였고 영화 '1947보스톤'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
- 사카모토 미우
- 1980년 5월 1일생. 그녀의 아버지는 사카모토 류이치, 어머니는 야노 아키코로 사카모토 미우는 16세에 가수로 데뷔했다. 작가와 내레이터, 연극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다년간 동물권리를 위한 활동과 인기 저서 "고양이 핥는 법"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아동 학대 방지를 위한 단체의 여러 창립자 중의 한 명이기도 하다.
-
- 박성웅
- 박성웅 배우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연기파 배우이다. 1997년 영화 <넘버3>로 데뷔 이후,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매 작품 한계 없는 연기 변주를 꾀하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박성웅은 늘 새로운 얼굴로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 장원석
- 장원석 대표는 영화로 지난해, 올해 쌍천만 관객을 동원한 <범죄도시> 시리즈를 비롯해 <기억의 밤>, <터널>, <악의 연대기> 등 다양한 흥행작을 제작했고 드라마로 <장미맨션>, <카지노>, <악귀> 등을 제작하였다. 현재 이러한 영화와 드라마를 활발히 제작하고 있는 BA엔터테인먼트를 이끌고 있다.
예심선정위원 - 해외영화
-
- 김송희
- 『빅이슈코리아 편집장전 『씨네21』기자『한겨레』『하이컷』『나일론코리아』, 『대학내일 텐아시아 카카오 등 온·오프라인의 미디어에 대중문화 글을 기고했다. 쓴 책으로 에세이집『희망을 버려, 그리고 힘내가 있다. 인스타그램 @cheesedals
-
- 조현나
- 제24회 『씨네21 영화평론상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씨네21』 취재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경쟁부문: 한국경쟁 작품상 – 장편
룩킹포 | Looking for
김태희
Korea / 2023 / 104min / DCP / Color / Fiction / World Premiere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경쟁부문: 한국경쟁 작품상 – 단편
밝은 소리 A | Brilliant A
김영은
Korea, USA / 2022 / 17min / DCP / Color / Experimenta
경쟁부문 : 한국경쟁 심사위원
-
- 요룬드 플루게 사무엘슨
- 음반의 플래티넘 판매를 기록한 전직 팝 뮤지션인 요룬드 플루게 사무엘슨은 지난 15년간 다양한 TV시리즈, 라디오 드라마와 단편 영화를 위한 음악을 작곡했다. 2022년 영화 '모두가 요한을 싫어해'를 위해 작곡한 영화 음악은 노르웨이 아만다 어워드 최우수 음악상과 하르파 노르딕 영화 작곡가상을 모두 수상했다.
-
- 이봉우
- 80년대 파리 유학, 귀국 후 1989년 영화사 시네콰논을 설립. 현재까지 국내외 250편의 작품을 제작, 배급했다. 한국영화 <서편제>, <쉬리>, <공동경비구역JSA>, <살인의 추억> 등의 배급으로 일본에서 “한류 붐”을 일으켜 2003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특별 공로상을 수여받은바 있다. 일본영화 <달은 어디에 떠있는가>(최양일 감독), <아무도 모른다>(코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등의 작품을 제작했고, 2023년 6월에는 한국영화 <기생충>을 일본에서 연극으로 재탄생시켜 큰 화제를 모았다.
-
- 허철
- 영화감독이자 사운드 디자인과 영상제작을 주로 연구하는 미디어학자로 현재 싱가포르 난양공대 예술학부에서 영화연출을 가르치고 있다. 단편영화 <두세계사이에서> (1998)로 데뷔 후 영화 <영화판> (2012), <미라클 여행기> (2015), <돌아온다> (2017)를 연출했다..
예심선정위원 - 한국영화
-
- 남선우
- 『씨네21 기자 한국 신인 영화감독 시나리오 작가의 불공정 계약현황에 대한 보도로 2022년 10월 민주언론실천상을 공동 수상했다. 영화진흥위원회가 발행하는 한국영화 한국국제교류재단이 발행하는 『코리아나 등에도 영화와 영화인에 관해 쓰고 있다.
-
- 이용철
- 영화평론가씨네21, 한국영상자료원,서울아트시네마 등에 기고 및 강연하며, 서울신문, 조선일보, 중앙일보, 한겨레신문, 대한항공 기내지,아시아나항공 기내지 등에 연재했다. 공저로 『봉준호 코드』『호러영화 『영화인이 말하는 영화인 『보통 배우 한석규, 추억을 선물하다 폭력의 엘레지스즈키 세이준』『루벤 외스플룬드』가 있다.